티스토리 뷰

반응형
류준열 대신 신인배우 오승훈 출연
무빙의 한효주가 다른 이미지로 변신

사진-넷플릭스

2018년, 두기봉 감독의 영화 <마약전쟁>을 원작으로 한 작품 <독전1>에 이은 넷플릭스 영화 독전2에 대해서 알아보자.


넷플릭스 독전2 줄거리

독전1에서의 용산역에서 벌인 혈투와 전쟁 이후 여전히 이선생 조직을 쫓는 원호와 사라진 락 그리고 마지막 장면 원호가 사라진 영락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립니다. 그들 앞에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의 새로운 인물 한효주와의 숨 막히는 전쟁을 그린 영화입니다. 극장이 아닌 독전2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

왼쪽부터 조진웅,차승원,한효주,오승훈,김동영,이주영


조원호(조진웅)

서울동부경찰서 마약팀장으로 마약 조직의 실체를 뚝심있게 추적해온 집념의 형사역할입니다.

사진-넷플릭스

 


차승원(브라이언)

류준열(이선생)한테 마지막에 숙청당하는 모습을 보이며 엔딩을 보였기 때문에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기대가 됩니다.

스틸 이미지를 통하여 브라이언이 원호를 붙잡고 총을 머리에 겨누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등이 파인 환자복을 입고 전동휠체어를 타고 있는 것으로 봐서 류준열(이선생)에게 당한 상처가 큰 흉터로 남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승훈(서영락)

조직에서 버림받았던 조직원이자 이선생역활을 한 류준열의 뒤를 있는 서영락역할로 발탁되었습니다.

드라마 <붉은단심>에서 스님캐릭터인 혜강과 비슷한 머리스타일과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진선규와 함께 출연한 바 있습니다.

 

 


한효주(큰칼)

디즈니플러스에서 <무빙>이라는 드라마시리즈로 큰 호평과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한효주가 큰 변신을 합니다.

큰칼이라는 이름의 캐릭터로 이선생편의 인물입니다.

해적2 영화 이후로 가장 파격적인 캐릭터 변신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동영(만코)와 이주영(로나)

이선생을 도와 최상급 마약제조를 하는 기술자 농아남매역할입니다.


총평

독전은 끝도 없이 어두운 뒷세계의 이야기를 그리며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특히 주연 주연을 불문하고 관객을 압도하는 미친 연기력이 압권인 작품입니다.

그 결과 독전은 500만 관객을 기록하며 2018년 한국 영화 최고 흥행적으로 등극했고 바로 지난 2022년 4월 4일 1편의 인기에 힘입어 2편의 제작 소식이 들려왔었습니다.

1편의 조진웅,차승원,김동영,이주영이 다시 한번 출연하고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독전>의 찐주인공이였던 류준열과 씬스틸러였던 진서연이 출연하지 않는것입니다.

둘을 대신해 배우 오승훈,한효주가 새롭게 캐스팅되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들려오는 독전2의 소식을 들어보면 태국,노르웨이 등 다양한 나라에서 촬영을 진행한 것으로 보이는데 원호가 사라진 영락을 찾는 스토리인만큼 세계 곳곳을 뒤지는 내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독전의 제작사용 필름은 넷플릭스와 함께 독존의 프리퀄 드라마 독전0도 기획 중에 있다고 하는데 이 작품 역시 넷플릭스가 기대하고 있는 작품으로 아직까지 딱히 공개된 정보는 없었습니다.

하나 확실한 건이 작품이 올해 2023년에 마무리를 장식할 마지막 영화가 될 것이라는 겁니다.

독전이 워낙 강렬했던만큼 이번 독전2 역시 강렬한 모습으로 우리를 놀라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개봉일

넷플릭스 영화 독전2는 2023년 11월 17일날 대중들에게 공개하기 전에 10월 4일에 개막하는 제 28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하여 관객들에게 처음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독전1은 15세 관람가였지만 청소년불가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수위가 높았는데 이번 독전2는 정말 어떤 강렬함과 신인배우의 연기력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