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디즈니플러스 "비질란테"
한국판 다크 히어로의 등장!
지금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출처-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 비질란테 줄거리

이작품의 주인공인 김지용(남주혁) 어린 시절 자신의 엄마를 구타로 살해했던 건달을 찾기위해 살인범을 잡기 위해 경찰대까지 들어갔고 그로부터 17년이 지난 후 자신의 엄마를 살해한 살해범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17년이란 시간이 지났음에도 이 건달은 무구한 시민들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그러니까 여전한 쓰레기였고 김지용은 자기 자신을 정의라 표현하며 폭력으로 그를 응징해 버립니다.

이후에도 김지용은 터무니 없는 판결을 받은 피의자들을 즉, 저지른 사건에 비해 낮은 선고를 받은 이들을 찾아가 폭력으로 심판하였습니다. 이런 사건들이 세상에 알려지며 비질란테 닉네임을 얻게 됩니다.

남주혁(김지용) 낮에는 법을 지키고 수호하는 경찰대 모범학생이지만, 밤이면 교묘하게 법의 심판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변한다. 세상의 범죄자들을 처벌한다. 법에는 구멍이 나 있다. 이제 내가 그 구멍을 메우겠다.


등장인물

남주혁(김지용)

낮에는 모범 경찰대학생, 밤에는 검은색 후드와 검은장갑 그리고 은색 너클을 낀채 범죄자를 처벌하는 주인공이다.

원작에서도 거의 두 얼굴의 사나이로 등장할만큼 선과 악 두 가지의 얼굴을 가졌습니다.

 

유지태(조헌)

서울지방경찰청 '비질란테 광수대'팀장으로써 비질란테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걸어다니는 살인 병기, 경찰이지만 깡패 피지컬과 비주얼의 소유자이고 원작 팬들에겐 '조질란테'나 '조노스'라는 별명을 불린만큼 엄청난 괴력과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원작의 캐릭터 키도 2m이고 유지태는 거기에 살짝 못미치는 188cm이지만 정말 잘 어울리는거같습니다.

 

김소진(최미려)

최미려는 ABC 방송국의 기자로 비질란테의 네이밍을 한 장본인이며 비질란테를 추적하며 특종을 따내고 각종 선정적인 소재의 기사들을 보도하고 대박나면 환호하는 소시오패스 성향의 인물입니다.

 

이준혁(조강옥)

DK그룹의 부회장 조강옥입니다. 원작에서는 굉장한 광기를 머금고 있는 비질란테를 쫓고 추앙하는 인물입니다.

비질란테 만큼이나 엄청난 파워와 민첩성을 가지고 무엇보다 항상 정신이 나가있는 광기 그 자체의 캐릭터입니다.

 


총평

비질란테는 제목 그대로 자경단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주인공을 연기하는 남주혁은 지금까지 이런 캐릭터를 보여준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에서 비질란테를 어떻게 소화할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원작에서 김지용(남주혁)은 복싱부,태권도,유도,레슬링,무에타이,주짓수 등 모든 기술들을 국가 대표급 연마하게 되는데 남주혁 또한 키가 187cm의 장신이고 취미로 복싱도 하기 때문에 비질란테가 보여준 액션들을 가볍게 소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범죄자를 처벌하고 '천망'이라는 글을 남기는데 천망이란 말은 노자의 도덕경에 나오는 표현으로 하늘의 그물이라는 뜻입니다. 즉 악한 사람을 잡기 위해 하늘이 쳐 놓았다는 그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말 그대로 죄를 저지르고 다니는 피의자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비질란테의 감시를 받고 결국 그에게 잡혀 심판을 받게 된다는 말을 뜻합니다.

원작에서도 비질란테가 수많은 인간들을 때려 죽였고 이들에게 직접 사과의 반성문을 쓰게 한 후 '천망'이라는 단어를 쓰게함으로 자신의 존재를 알립니다.

 

또한 비질란테의 가짜 캐릭터 짭질란테가 등장합니다. 원작처럼 비질란테 행세를 하고 다니는 인물입니다만 원래 비질란테의 경우 '법이 소홀히 하는 피해자 입장에서 법의 구멍을 메우는 것' 즉, 법이 행하지 못하는 '인과응보를 보여주는 것'이지만 짭질란테는 그저 본인의 만족을 채우기 위한 사냥을 즐깁니다. 보복살인을 목적으로 하는 살인자입니다. 원작에서의 비질란테와 짭질란테가 싸우는 장면은 정말 명장면인데 실사에서 어떻게 표현할 지도 기대됩니다.


개봉일

2023년 10월 5일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선공개가 될 예정이며 총 8부작의 에피소드입니다.

영화 시동과 글로리데이를 연출하였던 최정열 감독이 맡았습니다.

세상이 만들어낸 다크히어로 구멍난 법을 메우는 비질란테 이야기가 웹툰이 아닌 드라마에선 과연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 것인지 오는 11월 8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반응형